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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퇴하고 4번째 배낭여행 현재 여정은..
<코타키나발루-쿠알라룸푸르-랑카위-페낭-핫야이-방콕-치앙라이-치앙콩-빡뱅-루앙푸라방- >
치앙라이에서 치앙콩 국경을 넘어 라오스 훼이싸이로 이동 후 루앙푸라방까지 슬로우보트를 타고 가는 여정은 치앙라이 여행사에서 일괄적으로 티켓을 끊을 수도 있지만 일단은 비싸고 일일이 여행사 버스를 찾는 것도 번거러우므로 그냥 개별적으로 이동하기로 한다.
실제 대부분의 외국여행객들은 이처럼 개별 이동을 이용한다.
오후 버스를 타면 치앙콩에서 1박을 해야 하므로 아침 첫차를 타고 당일 배를 타기로 했다.
내년쯤이면 잘 정비된 터미널을 이용할 수 있을 듯.
치앙콩 버스를 미리 예매할 필요는 없다고 하므로 낮에 구경만 하러 왔다.
아까 빨간 버스는 매시간 30분에 출발,
이곳은 6시부터 매시간 정각에 출발.
두 버스의 차이는 없는 것 같다.
그냥 버스를 타면 차비를 받으러 온다.
이 버스에서 만난 외국인은 이제 1박2일 동안 함께 이동하게 된다.
사실 버스는 출국장을 1km정도 남겨둔 갈림길에서 승객들을 내려놓고,
이 출국장까지는 툭툭을 타고 와야한다.
보더 톡톡은 50밧 1,800원으로 정찰제.
버스가 도착하면 톡톡이 대기하고 있다.
여권보여주고 도장 받으면 끝.
셔틀버스 요금은 20바트 700원
여기에서 외국인들은 비자를 발급받인야 하는데 한국인은 비자 면제이므로 입국 카드만 작성하면 된다.
같이 타고온 외국인 중에 나만 비자 면제.
대단한 대한민국이라고 느낌ㅋ
태국 쪽 출국장에서 하는 것보다는 훨씬 유리하다.
물론 훼이싸이, 빡뱅까지는 바트화도 통용된다.
훼이싸이 선착장까지 툭툭 100밧 3,500원
그리고 여기에서 햄버거 등 먹을 것을 좀 산다.
배 안에도 매점이 있지만 비싸고 품질도 별로라고 한다.
빡뱅까지는 100,000낍 13,000원 정도.
루앙푸라방방까지는 210,000낍이다.
48번이라고 적힌 것이 빡뱅까지의 좌석 번호이다.
빡뱅에서 1박 후에는 배가 바뀌고 좌석번호없이 선착순으로 앉는다.
승선권을 잃어버리면 빡뱅에서 110,000낍 주고 다시 표를 끊어야 한다.
배는 빡뱅까지 8시간을 가야한다.
10시 출발 저녁 6시 도착.
좌석은 나무좌석과 버스에서 뜯어온 좌석이 있는데 나무좌석이 더 편하다는 사람도 있고..
땅을 밟는 것이 신기하다.
숙소 호객하는 아줌마들.
선착장에서 호객 아줌마 따라가면 60,000낍
저 언덕 따라 조금만 걸어올라가면 4-50,000낍 6-7,000원 정도이다.
숙소는 충분하므로 차분히 몇군데 방까지 다 확인하고 정하는 것이 좋다.
10시간 여정이라 좋은 자리를 잡는 것이 중요하니까.
하지만 나는 아침먹고 햄버거와 과일 사고 9시에 내려갔지만 좋은 자리에 앉았다.
3인용 자리가 많아 어차피 1명 앉을 곳은 많다. ㅎㅎ
시간도 비교적 정확하게 출발한다.
배가 좋아서인지 예정 시간인 6시보다 훨씬 빨리 4시30에 도착했다.
툭툭비는 20,000낍 2,600원정찰제.
늘 한번 타보고 싶었던 훼이싸이 루앙푸라방 슬로우보트는 고생은 되었지만 좋았다.
끝없는 강물과 함께 끝없는 명상의 시간들..
함께 좁은 공간에 있음으로 해서 자연히 친해질 수밖에 없었던 여러 나라의 여행객들..
자신이 주인임에도 뻘줌하게 타고 내리던 순박한 현지인들..
<코타키나발루-쿠알라룸푸르-랑카위-페낭-핫야이-방콕-치앙라이-치앙콩-빡뱅-루앙푸라방- >
치앙라이에서 치앙콩 국경을 넘어 라오스 훼이싸이로 이동 후 루앙푸라방까지 슬로우보트를 타고 가는 여정은 치앙라이 여행사에서 일괄적으로 티켓을 끊을 수도 있지만 일단은 비싸고 일일이 여행사 버스를 찾는 것도 번거러우므로 그냥 개별적으로 이동하기로 한다.
실제 대부분의 외국여행객들은 이처럼 개별 이동을 이용한다.
오후 버스를 타면 치앙콩에서 1박을 해야 하므로 아침 첫차를 타고 당일 배를 타기로 했다.
내년쯤이면 잘 정비된 터미널을 이용할 수 있을 듯.
치앙콩 버스를 미리 예매할 필요는 없다고 하므로 낮에 구경만 하러 왔다.
아까 빨간 버스는 매시간 30분에 출발,
이곳은 6시부터 매시간 정각에 출발.
두 버스의 차이는 없는 것 같다.
그냥 버스를 타면 차비를 받으러 온다.
이 버스에서 만난 외국인은 이제 1박2일 동안 함께 이동하게 된다.
사실 버스는 출국장을 1km정도 남겨둔 갈림길에서 승객들을 내려놓고,
이 출국장까지는 툭툭을 타고 와야한다.
보더 톡톡은 50밧 1,800원으로 정찰제.
버스가 도착하면 톡톡이 대기하고 있다.
여권보여주고 도장 받으면 끝.
셔틀버스 요금은 20바트 700원
여기에서 외국인들은 비자를 발급받인야 하는데 한국인은 비자 면제이므로 입국 카드만 작성하면 된다.
같이 타고온 외국인 중에 나만 비자 면제.
대단한 대한민국이라고 느낌ㅋ
태국 쪽 출국장에서 하는 것보다는 훨씬 유리하다.
물론 훼이싸이, 빡뱅까지는 바트화도 통용된다.
훼이싸이 선착장까지 툭툭 100밧 3,500원
그리고 여기에서 햄버거 등 먹을 것을 좀 산다.
배 안에도 매점이 있지만 비싸고 품질도 별로라고 한다.
빡뱅까지는 100,000낍 13,000원 정도.
루앙푸라방방까지는 210,000낍이다.
48번이라고 적힌 것이 빡뱅까지의 좌석 번호이다.
빡뱅에서 1박 후에는 배가 바뀌고 좌석번호없이 선착순으로 앉는다.
승선권을 잃어버리면 빡뱅에서 110,000낍 주고 다시 표를 끊어야 한다.
배는 빡뱅까지 8시간을 가야한다.
10시 출발 저녁 6시 도착.
좌석은 나무좌석과 버스에서 뜯어온 좌석이 있는데 나무좌석이 더 편하다는 사람도 있고..
땅을 밟는 것이 신기하다.
숙소 호객하는 아줌마들.
선착장에서 호객 아줌마 따라가면 60,000낍
저 언덕 따라 조금만 걸어올라가면 4-50,000낍 6-7,000원 정도이다.
숙소는 충분하므로 차분히 몇군데 방까지 다 확인하고 정하는 것이 좋다.
10시간 여정이라 좋은 자리를 잡는 것이 중요하니까.
하지만 나는 아침먹고 햄버거와 과일 사고 9시에 내려갔지만 좋은 자리에 앉았다.
3인용 자리가 많아 어차피 1명 앉을 곳은 많다. ㅎㅎ
시간도 비교적 정확하게 출발한다.
배가 좋아서인지 예정 시간인 6시보다 훨씬 빨리 4시30에 도착했다.
툭툭비는 20,000낍 2,600원정찰제.
늘 한번 타보고 싶었던 훼이싸이 루앙푸라방 슬로우보트는 고생은 되었지만 좋았다.
끝없는 강물과 함께 끝없는 명상의 시간들..
함께 좁은 공간에 있음으로 해서 자연히 친해질 수밖에 없었던 여러 나라의 여행객들..
자신이 주인임에도 뻘줌하게 타고 내리던 순박한 현지인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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