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상/경제 단상(미국 중국 배당주 투자)

무슨 돈이 많아 늘 여행만 다니냐고?

by 황소 걸음 2017. 12. 17.
반응형

난 현재 스타벅스의 아주아주 소액이지만 명색이 주주이다.
그리고 나는 맥도날드의 역시 소액 주주이며,
인텔,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코카콜라, 펩시, 알리바바 등의 주주이며,
미국 에너지 회사 듀크의 주주이며,
미 1위 통신사 버라이즌과 2위 통신사 AT&T의 주주이며,
미국의 헬스케어 관련 여러 회사의 주주이며,
미국 상업건물, 의료서비스 건물, 공공기관 건물 등을 관리하는 다양한 리츠 회사들의 주주이며,
그리고 그리고 중국의 대표적 은행인 공상은행, 농업은행, 건설은행의 주주이며,
정주우통버스라는 전기차 관련 성장성이 높은 버스 회사의 주주이며,
중국의 전력회사, 통신회사, LED회사 등의 주주이다.
무슨 돈이 있어 외국으로 놀러만 다니냐고?
나는 씬나게 놀러다니지만 지금도 내가 투자한 미국과 중국 등의 세계 최고의 기업들은 나대신 열심히 일하고 있다.
그리고 월배당, 분기배당 등 다양한 배당일이 있으므로 심심치 않게 증권사로부터 배당 문자가 이곳 동남아 여행지까지 날아온다.
저번 주에는 엑슨모빌의 배당이 있었고 저저번 주에는 내가 가장 사랑하는 주식 스타벅스의 배당이 있었다.
스타벅스의 배당을 받으면 스타벅스 주식을 1주라도 더 사고 기념으로 스타벅스에 가서 커피를 먹는다.
그리고 이곳 동남아에도 하루가 다르게 생겨나는 스타벅스 매장들을 보며,
그 매장들에 북적이는 손님들을 보며,
미래에 대한 청사진을 꿈꾸어 본다.

무슨 돈이 많아 일은 안하고 여행만 다니냐고?
일은 스타벅스가 하고, 일은 맥도날드가 하고, 일은 중국의 은행들이 나대신 열심히 하지 않는가.
나는 그냥 커피가 많이 팔리길, 햄버거가 많이 팔리길, 콜라가 많이 팔리길 기원하면 그만이고,
중국 정부가 식량 산업에 좀더 집중한다니 그 창구인 농업은행이 더 성장하길 기원하면 그만이다.
절대로 망할 일이 없는 기업, 성장하는 기업, 정직하게 배당으로 보답하는 기업이 내가 놀러만 다녀도 되는 나의 이유이다.

http://naver.me/G0Vi39rv
반응형

댓글